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평택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미분양아파트 이야기를 드려보겠습니다.
요즘 특히 미분양 관련 이야기 많이 보이는데요. 몇일 전엔 코인 이야기도 나오던데..
미분양 왜 계속 나오는 걸까요?
그건 당연히 가격이랑 입지 때문인데요. 특히 요즘 분양가가 주위 시세보다 비싸게 나와서 청약을 넣으라고 하기가 겁이 납니다. 이게 일부러 시장 좋아지길 기다린다 라는 느낌도 드는데요. 그래서 미분양이 나는 겁니다.
하지만 이런 미분양 물건 잘 보셔야 합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분위기가 안 좋을 때는 요. 왜냐면 미분양이기 때문에 혜택도 많이 주거든요.
예로, 발코니 무상 확장, 계약금은 천만원 만 내는 혜택들, 그러면 이자까지 3천만원 아낄 수도 있고, 거기다 선착순 동호수 지정은 청약처럼 동호수 추첨이 아니라, 남은 동호수 내가 선택해서 계약하는 거고,
그리고 청약 통장을 쓰는 게 아니기 때문에 청약 일반공급 1순위도 노려 볼 수 있구요. 여기에 총선 후에 국가적인 혜택이 나올 수 있다 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어서 미분양 단지 많은 분들 지켜보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제가 소개해 드리는 평택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장점과 단점 잘 들어보시고, 보시다가 현장 보고 싶으시거나 궁금한 점 생기시면 화면에 보이시는 번호로 연락주십시오.
먼저 평택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장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객관성을 위해 단점도 뒤에 설명드리니까 그 부분도 놓치지 마시구요.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장점은 입지와 학군 입니다. 5BL이 브레인시티 안에서는 입지가 괜찮습니다. 이유가 중심부에 있기 때문인데요.
브레인시티의 시그니처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아주대 의료복합타운과 치우지지 않은 거리에 있어서 이게 장점이라고 봅니다.
참고글 : 지금 평택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제발 제대로 알고 준비하세요!!”
사실 이게 뭐가 중요하냐 라고 볼 수 있는데요. 중심에 있으면 어느쪽을 이용하더라도 시간이 절약이 되니까
생활 반경이 넓어지고, 이동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덜 합니다.
이건 지도를 먼저 보셔야 하는게요. 사람들이 이걸 보고 판단하기 때문에 수요가 더 몰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브레인시티 안에서 입지적으로 괜찮은게 하나의 장점이고,
그리고 말씀드렸던 학군 인데요. 화면에 지도를 보시면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바로 지어질 예정입니다. 신규 택지 보신 분이라면 학교가 얼마나 중요한 지 아실텐데요.
여기 학군이 별로일 가능성이 낮은게, 주로 4BL, 6BL 거주 자녀가 입학을 할거고,
브레인시티 주요 수요층이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근무자 또는 아주대학병원 근무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국에는 부모따라 학군이 형성이 되니까 여러 민족이 섞인 지역보다는 훨씬 좋을 거라고 봅니다.
추가로 말씀드리고 싶은 건, 산업단지와 상권과도 거리가 있다라는 점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사실 이건 제 개인 취향인데, 저는 이것들이 가까이에 있으면 소음이니 크고 작은 사고,
그리고 가끔 보이는 비주얼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거주는 거주지로써 분리가 필요하다. 그게 더 수요를 끌어 당긴다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이런 저의 생각도 말씀드려 봅니다.
참고하시고,
다음으로 말씀드릴 장점은 입주 시기 입니다. 앞에서도 잠깐 설명드렸는데, 27년 이후에는 평택에 입주 물량이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평택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27년 1월에 입주를 하게 되는데요.
사실 입주 단지를 잘 보시면 평택 고덕/지제 권역 일대는 25년 이후로 입주 물량이 뚝뚝 떨어지고,
대부분의 물량이 화양지구나 안중역 쪽에 쏠려있습니다. 그러면 신축 아파트가 귀해 질 수 있는데요. 27년쯤 되면 2020년 전후에 입주한 고덕동 일대, 지제역 일대 단지들이 구축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브레인시티 조성이 당초 계획보단 좀 더 늦어질 수 있지만, 그래도 갖추어 진다면 신규 택지의 쾌적함과 수요가 더해 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시점에서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은 실거주에 무게 중심을 두어서 접근하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실거주로 집중해서 검토를 해야 나중에 전세로 헷지 할 수도 있으니까요
요 정도가 장점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글을 보시다가 궁금한 점 있으시거나, 현장을 방문하고 싶으신 분은 화면의 번호로 연락주십시오.
다음으로 단점 말씀드리기 전에 이번에 소개하는 평택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단지 정보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단지 정보를 살펴보면, 평택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은 총 1,182세대 단지이구요. 여기 평형은 59, 84m2 까지 총 5가지 타입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물량을 보면 84A 타입이 많습니다. A타입이 물량도 가장 많고, 구조가 괜찮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고, 이 평형이 계약이 많이 나오고 있네요.
그리고 전용 59m2 A타입 물량도 제법 많아서, 소형 신축 원하는 은퇴자 분들, 어르신 분들도 괜찮을 거라고 봅니다. 참고하시고,
다음으로 분양가를 보면, 전용 59m2 분양가는 3억 9천만원 수준 전용 84m2는 5억 3천만원 수준 입니다. 이건 층마다 다르고, 여기에 혜택까지 있으니까 화면의 번호로 연락주시어 확인하시고,
현장도 한번 나오셔서 둘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으로 평택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단점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먼저 신규 택지라는 점을 들 수 있는데요.
평택에 고덕동 외에 신규 택지가 괜찮을까 많은 분들이 의문을 가지고 계시고,
실제로 그런 이유 때문에 미분양이 났던 것도 사실 입니다.
거기다 평택 핫 키워드인 지제역보다는 그 전역인 서정리역과 가까우니까요
그래서 투자가치가 없다라고 보시는 분들 많은데요. 하지만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여긴 거의 완판이 되었습니다. 청약 당시에는 미분양이 났었는데,
지제역 호재뜨고, 혜택까지 더해지니, 지금 전용84m2는 완판이 되었고 현재는 113m2 저층만 남았다고 합니다. 사실 여기도 지제역과 가깝지는 않거든요.
결국에는 수요라고 보는데, 브레인시티 입주를 본격적으로 하고 계획대로 갖추어 진다면 주변 수요를 끌고와서 택지의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하시고,
다음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건 분양가 입니다.
신규택지이고 지제역 권역과 거리가 제법 있는데, 전용 59m2 분양가는 3억 9천만원, 84m2는 5억 3천만원 수준 이라는 게 부담이 되실 수 있어서 단점이라고 말씀드려 봤습니다.
사실 이게 틀린 말은 아닌데요.
지금 시장 분위기가 분양가가 내려가진 않을 것 같습니다. 요즘 수원, 용인에서 8억, 10억 분양가 단지들이 나오고 있잖아요. 거기도 입지가 좋다라고 말씀드리긴 쉽지 않지만,
그래도 계약이 나오고, 문의가 저희쪽으로 계속 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시행사들이 분양가를 내릴까 하는 생각하는데, 여기에 정책도 부양책으로 바뀌고, 금리도 내려가면 수요가 몰리면,
또 갑자기 확 쓸어갈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요즘 부동산 주기가 워낙 빨라지고 정보나 조언도 여기저기 많아서 순식간에 훅 갈 수 있는데요.
그래서 투자라는 관점보다는 실거주에 좀 더 무게 중심을 두고 검토를 해보시라 말씀드리는 겁니다. 이거 사면 무조건 오른다 라는 시각에서 말구요.
이 점 참고하시고,
결론적으로 이 정도의 단점 감내가 되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연락주시고 한번 보러 나오십시오. 현장 보러 온다고 돈 받지 않습니다. 되려 잘 봐달라고 이것저것 챙겨주지!! 여기 관심 있는 분들은 지금 화면의 번호로 연락을 주십시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평택브레인시티 5BL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에 대해 알게 되셨습니다.
관심이 가신다면 화면에 보이시는 연락처로 연락을 주십시오. 좀 더 디테일한 내용에 대해서는 전문 상담사가 답변해 드립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은 광고로 진행된 영상입니다. 아무래도 장점 위주로 전달해 드려서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현장에 있는 상담사의 이야기도 들어보시고 본인의 상황에 맞게 다각도로 검토하시고 결정을 하시길 바라겠구요.
이 포스팅은 미분양 단지 정보를 전해드리고자 제작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