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역 자이 프라시엘 미분양아파트 “폭탄 제대로 터졌네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통역 자이 프라시엘 아파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영통역 자이 프라시엘

요즘 수원아파트 분위기는?

요즘 수원쪽 신축 아파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시는데요. 이유가 실제로 수원이 살기가 좋기 때문입니다. 재개발도 많이 되어서 신축들 많이 들어왔구요.

특히나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SK뷰 이런 녀석들 들어오면서 천지개벽하고, 분양 당시에는 비쌌어도 가격 오르는 것 보면서 사람들이 신축, 특히 분양 물건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하지만 영통구 매매가는 하락하고 있고, 전세는 고공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특히 고분양가라고 느껴지면 몸 사리시는데요. 그게 실제 통화를 해보거나, 현장 분위기를 들어보면 체감이 갑니다.

그래서 영통 자이 프라시엘도 미분양이 난거니까요.

하지만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특별 공급 경쟁률을 보시면 더 비싼 물건에 무주택자들이 청약을 넣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1.5억 저렴한 영통 자이 프라시엘은 혜자 단지가 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미분양 난 단지라고 껄끄러워 마시구요.

미분양 난 단지를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하면 청약 통장 사용 안 하시고, 내가 원하는 타입과 층 호수로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26년 입주니까 청약의 장점도 가져가는 거구요.

이 점 꼭 기억하시고

글 읽어 보시다가 현장 보고 싶으시거나 궁금한 점 생기시면 화면에 보이시는 번호로 연락주십시오.

영통역 자이 프라시엘 장점은?

이번에 미분양 난 영통 자이 프라시엘 장점을 소개해 드리면, 분양가, 평형, 영통역 신축이라는 점 인데요. 가장 큰 장점은 분양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여기 분양가가 8억 6천만원에 나왔는데요. 솔직히 8억, 9억이라는 돈이 적은 돈이 아니라서 큰 장점이라고 하면 화내실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공감합니다. 하지만 가격은 상대적인데요.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이 단지 분양가 10억에 나왔는데, 무주택자들이 청약을 넣었습니다. 비싸다고 하는 단지들 미분양, 미달은 나긴 하지만 사람들이 청약을 넣고 있구요.

그래서 그런지 분양가는 계속 올라가고 있고, 시간이 갈수록 미분양 물건들은 가격이 저렴해지고 있습니다. 분양가를 올릴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가격이 픽스가 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에서 부동산 시장이 좋아진다면 분양가가 장점이 될 수 있다고 보는데요. 이건 각자의 생각이 다르니까 앞으로 어떨까도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리해보면, 더 비싼 단지들이 나오고 있고 청약도 넣고 있기 때문에 기존 미분양 단지들의 가격이 괜찮아 지고 있다라는 점 입니다.

참고하시고,

두번째 장점은 평형과 구조 입니다. 사실 이게 가격과도 연동이 될 수도 있는데요. 영통자이 프라시엘 인기타입인 84A타입 평면도를 보시면 구조가 상당히 괜찮다고 보이실텐데요.

일단 3면이 발코니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 말은 확장을 하면 공간이 상당히 넓어 질 수 있다라는 말인데요. 그리고 3면이 창이 있어서 매우 쾌적 할 거라고 봅니다. 그래서 그런지 현장에 오시는 분들이 84A타입 가장 만족스러워 하시네요.

추가로 확장을 하시면 거의 39평급 단지가 되는데, 그래서 8억에 39평 급 아파트를 계약하는 거 아닌가. 이런 부분이 가격에 반영이 된다면 또 돈을 버는 기회가 아닌가 싶어서 이런 부분도 장점이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세번째 장점으로는 영통역 권역의 신축 아파트 라는 점 입니다. 영통역 권역 유명하죠!!

특히 여기는 삼성 쪽 분들이 초기에 입주를 많이 하셔서, 학군이 상당히 좋아진 지역입니다. 브레인들이 수원에 내려오시고, 그 자녀들이 모여서 또 하나의 학군과 학원가를 형성했는데요.

그게 영통역 일대 시그니처가 되었습니다. 이게 이 일대가 구축이 많아도 가격이 탄탄한 이유인데요.그리고 재건축, 리모델링 이야기 나오긴 하지만 솔직히 당장 되긴 힘들잖아요. 그럼 신축에 수요가 몰릴 수 있고,

그리고 재건축이 된다면 구축이 되더라도 이 일대 가치가 올라가면서 영통 자이 프라시엘의 가격도 상승 할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그래서 영통역 권역의 인프라를 누리면서 구축들만 즐비한 동네에서 신축에 살면서 실거주의 편의까지 챙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 정도가 굵직한 장점인데요.

여기까지 들어보시고 궁금하시거나 현장이 보고 싶으신 분은 화면에 보이시는 번호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단지에 대한 기본정보는?

다음으로 단점 말씀드리기 전에 이번에 소개하는 영통 자이 프라시엘 단지 정보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단지 정보를 살펴보면, 영통 자이 프라시엘 총 472세대 단지이구요. 여기 평형은 84m2 와 100m2 까지 총 5가지 타입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물량을 보면 84A 타입이 많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A타입이 구조가 괜찮기때문에 만족도가 높고, 이 평형이 계약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다음으로 영통 자이 프라시엘 분양가를 보면, 전용 84m2 분양가는 7억 7,200만원에서 8억 6,300만원으로 전용 100m2는 9억 9,000만원에서 10억 7,600만원으로 공지가 되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발코니 확장, 그 외 옵션까지 추가한다면 좀 더 분양가가 높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현장에서 보시고, 상담 받아보시고 결정하셔야 하니까요.

화면의 번호로 연락 주시어 현장도 한번 나오셔서 둘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영통역 자이 프라시엘 단점은 무엇일까요?

다음으로 단점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먼저 입지를 들 수 있는데요. 영통역 권역이긴 하지만 실제 주소는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입니다. 같은 권역이라도 실제 주소가 주는 부담감이 있기 때문에 말씀을 드리는데요. 그렇다고 서천동이 나쁜 건 아닙니다.

하지만 이 일대도 용인이냐, 수원이냐 주소로 구분을 좀 하기 때문에 이게 걸리시는 분들 분명히 있을거라서요. 길거리 하나 차이로 부촌이냐 아니냐 구분을 짓잖아요. 그럴바엔 좋은데 가는 게 낫습니다.

하지만 이 일대에 신축이 없기 때문에 신축에 사는 프리미엄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추가로 영통역 권역이긴 하지만 영통역과 거리가 좀 있다라는 점 입니다. 물론 화면에 보이시는대로 도보로 10분 길게는 15분 정도 걸릴 거리인데요.

우리 인식에 경기도권의 초역세권 단지는 도보 5분이다. 이 외에 단지는 애매하다 라는 생각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실거주로 접근하는 집이면 이 정도면 나쁘진 않다라고 보는데, 이런 부분도 따져보시고 단지 선택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단점으로 찝어 봤고,

다음으로 본 단점은 가격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영통 자이 프라시엘 전용84m2 분양가 8억 말씀드렸잖아요.

8억이라는 돈이 절대 적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분들에게는 단점으로 다가올 거라고 생각해서 말씀드려봅니다. 하지만 시장의 흐름이 분양가는 계속 올라가고 있고, 미분양이 나더라도 한두채씩 아름아름 소진이 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분양가가 내려가긴 힘들다고 보여서, 비싸더라도 신축의 미래 흐름을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들, 그리고 이 정도 분양가면 감내가 되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연락주시고 한번 보러 나오십시오.

현장 보러 온다고 돈 받지 않습니다. 되려 잘 봐달라고 이것저것 챙겨주지!! 여기 관심 있는 분들은 지금 화면의 번호로 연락을 주십시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마무리 하며..

참고글 : e편한세상 민간임대 300채!! 여긴 이런 분들 노려보세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영통 자이 프라시엘에 대해 알게 되셨습니다.

관심이 가신다면 화면에 보이시는 연락처로 연락을 주십시오. 좀 더 디테일한 내용에 대해서는 전문 상담사가 답변해 드립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은 광고로 진행된 영상입니다. 아무래도 장점 위주로 전달해 드려서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현장에 있는 상담사와 상담을 받아보시고 본인의 상황에 맞게 다각도로 검토하시고 결정을 하시길 바라겠구요.

이 글은 미분양 단지 정보를 전해드리고자 제작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