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보이시는 단지는 이번에 청약을 한 인천 두산 위브 더 제니스 센트럴 계양 입니다. 여기는 인천1호선 작전역에 가까이에 위치한 1,370세대 단지입니다.
참고글 : 지금 초토화 된 ‘이곳’ “집값 바닥 한참 남았습니다!!”
근처에 제일풍경채 계양이 미분양이 났지만 초역세권 단지라서 “완판이다” “10대1은 무난하게 넘을거다!!” 라는 말 나왔었지만,
결국 터졌는데요.
여기 청약 결과를 보면 일반 공급 1순위의 경우,
평균 4대1로 마감!!
일반 공급 341세대 모집에 1,634명이 청약을 넣었는데요.
좀 더 세밀하게 살펴보면
74B타입 경쟁률이 43대1 이나 되어서 이런 시국에 역세권 단지는 사람들이 몰린다. 가격이 묵직하긴 한데 아직까지 청약 시장은 건재하다 라는 말도 들려오는데요.
두산 위브 더 제니스 센트럴 계양 전용49는 해당 지역의 경우 미달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청약은 아슬아슬 했다라고 봅니다. 이유가 이 분위기 계속가면 계약 포기 속출 할텐데 지금 인천 계양구 부동산 시장의 지표를 보니 쭉쭉 빠지고 있습니다.
아무리 데이터라고 하지만 위험하다 라고 보이는데요. 그래서 이 분위기 계속 이어진다면 두산위브 센트럴 계양에 당첨되신 분들 중에 취소가 제법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단지를 봤을 때,
자금 상황이 괜찮고, 장기 실거주의 목적으로 청약을 넣으셨다면 쭉 들고가셔도 될 것이라고 봅니다. 이유가 입지 양호하니 부동산 흐름을 역행하는 단지는 아니라고 보고 때문이구요.
하지만 단기 투자 나 분양권 차익으로 접근하셨다면.. 고민 좀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유가 다른 쪽에 수익률이 더 나올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무엇보다 수익률을 바탕으로 세팅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의견도 참고하셔서 좋은 투자 하십시오.